대불련총동문회
한국불교의 미래를 열어가는 불교지성인 단체
우리 대불련총동문회는 2027년까지 과거 대불련의 지부와 지회를 복원하고, 모든 지부에서 법회를 진행하며 전국적으로 3만 명 이상이 회원 가입하여 각종 행사에 열성적으로 참여할 것이다.
안정된 재정 구조를 바탕으로 사무국에는 분야별 전문 인력 5명이 상근하고 동문회관을 건립하여 총동문회와 (사)대불 등 관련 단체가 입주할 것이다.
회원들은 다양한 소모임 활동 참여를 통해 친목과 신행 활동을 하며, 회원의 참여가 보자된 소통 채널과 민주적 운영 방식을 통해 조직 운영에 참여할 것이다. '대불련인 생활규범'을 제정하여 불교정신을 일상생활 속에서 바르게 실천할 것이다. 대학생과 군장병등 청년불자 육성을 위해 교계와 함께 체계적인 지원활동을 전개하며, 특히 전국대학에 대불련 지회를 복원하는데 동문회의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사)대불은 대외활동의 창구로서 회원을 확대하고 사회복지사업에 적극 참여하며 동문들의 경험과 지식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행할 것이다. 국내외 불교단체 및 시민사회단체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연대협력사업을 추진할 것이다. 이런 활동과 성과를 통해 우리 대불련총동문회는 교계와 사회에서 한국불교의 미래를 열어가는 대표적 불교지성인 단체로 인정받을 것이다.
2017년8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