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불련총동문회
존경하는 동문 여러분!
-
대불련총동문회 제31대 회장에 취임한 최승태입니다.
먼저 지난 60년간 대불련총동문회를 이끌어 오신 역대 회장님과 전국 18개 지부 57개 지회에서 대불련인으로 활동하고 계신 모든 동문들께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 해 한국불교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한국불교사에 처음으로 “대학생전법 어떻게 할 것인가?” 라는 화두가 현재 한국불교의 시대정신입니다. 저희 대불련은 지난 60년 동안 한결같은 마음으로 대학생전법의 현장에 있었고 동문들 또한 시대가 요구하는 역할을 통해 캠퍼스포교 현장을 대불련과 함께 해 왔습니다.
오늘 출범하는 제31대 대불련총동문회에는 3가지 핵심 소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대불련창립 60년 만에 찾아온 대학생전법시대를 동행하는 동문회는 60만 군장병 전법을 위한 군종특별교구가 있듯이 250만 대학생전법을 전담할 범종단차원의 법적, 제도적 기구로 “대학생전법특별교구” 도입을 주창하는 일 입니다. 대불련과 동문들은 대학생전법의 시대정신을 원동력으로 이번 기회에 반드시 대학생전법을 위한 전담기구 출범을 위한 토대를 마련해야 합니다. -
두 번째는 지난 4년간 동문 여러분의 1,000일 결사로 모연 된 기금의 결과물인 “대학생전법센터”를 출범시키는 일입니다. 대학생전법 시대에 걸맞은 전법센터 활용방안을 대불련과 함께 논의해 올 상반기 내에 결과물을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학전법센터 기금 모연에 동참해 주신 모든 동문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세 번째는 사단법인 대불의 내실화입니다.
사단법인 대불은 2010년 총동문회가 주도 해 문체부소속 단체로 등록되었습니다. 총동문회의 목적사업을 (사)대불을 통해 전개할 수 있도록 조직체계를 정비하고 수익구조의 내실화를 통해 대불련총동문회가 사단법인 대불의 시대로 전환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문여러분!
제31대 총동문회가 추진하고자 하는 3가지 핵심과제가 원만히 달성될 수 있도록 동문여러분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2월 3일
최승태 합장